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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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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행복한 삶을 풍요롭게 선도하는 초일류 공기업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 이끌어갑니다.

고객 서비스 헌장

우리 모두는 『고객행복 경영실현』 이라는 경영목표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공시설을 창조적이고 효율적으로 경영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 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하며 신속, 친절, 공정하게 고객의 의견을 처리하겠습니다.
  • -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불친절한 사례나 불편을 끼친 경우 즉시 개선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하나. 우리는 사업장의 시설 장비 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고 안전하게 관리하여 이용고객을 가장 편안하게 모시겠습니다.
  •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고 고객미소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CS 비전을 실천하겠습니다.
  • - 하나. 우리는 매년 고객평가를 실시하여 문제점을 개선하고 결과를 사전에 공개하여 고객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이상과 같은 우리의 고객서비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울특별시용산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공통이행기준

1. 고객맞이 기본자세

  • - 밝은 미소로 먼저 공손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단정한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 모든 민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고객님, 회원님 또는 어르신 이라는 호칭을 사용하겠습니다.

2. 방문고객 응대

  • - 각 사무실 입구에 근무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조직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밝고 활기차게 인사하겠습니다.
  • - 장애인이 방문하실 때에는 미리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현관에 나가서 맞이하겠습니다.
  • - 담당자 부재 시 옆 직원이 즉시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 민원처리 종료 시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3. 전화응대

  • - 전화는 벨소리 3 회 이내에 신속히 받아 “안녕하십니까?
         OOO팀 OOO입니다” 라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담당직원이 자리를 비워 전화 벨소리 3회 이후 받았을 경우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담당자를 바꿔 줄 경우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고 말씀드리고 15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 담당자가 부재 시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일(근무일) 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대화 종료 시 “더 궁금한 사항은 없으십니까?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정중한 끝인사로 마무리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는 소리를 듣고 1초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4. 우편, Fax, 인터넷 민원 응대

  • - 고객이 요청한 민원의 경우 단순반복 민원에 대해서는 즉시처리 통보, 내부검토(논의) 사항을 3일 이내 처리하여 그 결과를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주말, 공휴일 제외)
  • - 민원의 성격상 처리기한이 3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분야별 이행 기준

1. 구민회관

  • - 삭제<2010.12.23>

 

2. 공영주차장

  • - 주차장 주변의 쓰레기 및 적치물 등을 신속히 처리하여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주차장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주차요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이용안내 표지판을 배치하고 주차요금 징수 시 주차시간과 요금내역을 알려드리며 금액 확인 후 영수증을 즉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 - 할인(장애, 국가유공, 다자녀 등)과 관련하여 출차 시 해당 증명서를 제시하여 주시면 본인 확인 후 이용혜택을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 거동이 불편하신 승객(장애인, 어르신 등)이 탑승하신 차량의 경우 입차시 주차관리 직원에게 말씀하여 주시면 승ㆍ하차 시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 장애인 및 여성주차구획을 설치하고 우선 주차토록 관리함으로써 장애인과 여성고객들의 주차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헬스장

  • -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 헬스장 내 시설(탈의실, 샤워실 등)에 대한 청소를 1일 2회 이상 실시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을 유지하겠습니다.
  • - 헬스장 운동용품(덤벨, 바벨 등) 의 정리정돈을 생활화하여 시설 이용시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 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 고객이 이용 및 요금문의 시 친절하게 설명해드리겠으며 정해진 이용료 이외에 다른 명목으로 일체의 금품수수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테니스장

  • - 삭 제<2010.12.23>

5. 도로(물ㆍ분진) 청소

  • - 청소차량의 청결관리 및 차량의 정기적인 정비를 통해 청소장비의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 - 청소차량으로 인하여 도로 교통에 방해가 되거나 보행자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안전운행과 안전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 - 관내 주요 도로 및 간선도로, 학교 운동장 및 서울시 클린보도 구간에 대하여 청소를 매일 1회 이상 실시하고 민원발생 구간에 대하여 즉각적인 청소를 실시하여 먼지 없고 깨끗한 거리를 만들겠습니다.
  • - 환경개선은 물론 여름철 폭우, 동절기 폭설로 인한 각종 재난에 상시 대비하겠습니다.

6. 청소년수련관

  • -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회원들의 체력수준과 신체적 특성을 파악하여 수준별 운동처방과 체계적인 지도 관리로 운동능력을 향상하고 체력 증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 지역 문화체육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그램 개설 전 무료 공개 수업을 실시하고 고객의 참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여가선용의 기회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청소년 활동지원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회원등록업무를 간소화하여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공단 운영 프로그램은 지역신문을 통하여 월 1회 이상 홍보하고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 매월 둘째 주는 강의계획서 및 시간표를 게시하여 프로그램 등록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7. 장난감나라

  • -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반납하신 장난감은 매번 살균 소독을 실시하여 청결과 위생을 유지하겠습니다.
  • - 영ㆍ유아의 각 영역별 발달을 고려한 다양한 장난감확보에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 - 장난감 정리 및 발달 영역별 배열상태를 수시로 점검하여 원하는 장난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 훼손 장난감은 수시로 보수하여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 대여한 종료일 이전에 연락 주시면 1회에 한하여 대여기간을 1주일 연장해 드리겠습니다.

8. 거주자우선주차제

  • - 부정주차 차량에 대한 단속 및 신고를 신속히 처리하여 고객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신속한 고지서 발송을 통해 이용요금 납부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주차구획선 신규 발굴로 주차불편 해소에 앞장서겠습니다.
  • - 거주자우선주차구획에 대하여 주 1회 이상 클린파킹을 실시하여 쾌적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 -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주 1회 이상 순찰 점검하여 주차구획의 훼손 및 불법적치물 등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거주자우선주차 순찰반을 운영하여 지정구획 내 무단(부정)주차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 거주자우선주차장의 입금방법을 다양화(지로고지서,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결제 등)함으로써 고객의 입금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9. 문화체육센터

  • -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회원들의 체력수준과 신체적 특성을 파악하여 수준별 운동처방과 체계적인 지도 관리로 운동능력을 향상하고 체력 증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 지역 문화체육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그램 개설 전 무료 공개 수업을 실시하고 고객의 참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회원등록업무를 간소화하여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공단 운영 프로그램은 지역신문을 통하여 월1회 이상 홍보하고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 매월 둘째 주는 강의계획서 및 시간표를 게시하여 프로그램 등록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10. 견인차량보관소

  • - 보관소 주변의 쓰레기 및 적치물 등을 신속히 처리하여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보관소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보관소에 입고된 차량에 대해 입고 즉시 소유주에게 SMS를 발송하여 차량보관 요금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 견인된 차량의 도난 및 훼손을 방지하고 안전하게 보관ㆍ관리하기 위하여 시설 경비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 - 견인보관료 징수 시 견인료 및 보관료의 요금내역을 알려드리고, 받은 금액 확인 후 영수증을 즉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11. 도서관

  • -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쾌적한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도서관 내외 순찰을 실시하여 학습환경 저해요인을 개선하고 깨끗한 환경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 - 회원의 질의 및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사서를 고객 접점에 배치하여 고객 지향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 양질의 정보제공을 위해 전문지식으로 자료 수집에 신중을 다하겠습니다.
  • - 매월 추천도서를 게시하여 도서선정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 회원 희망 자료는 수시로 심의하여 신속하게 비치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 연속간행물은 최신호를 비치, 홈페이지는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 서가정리 및 자료 배열 상태를 수시로 점검,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 문화프로그램 및 행사 실시로 구민에게 문화경험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 관외대출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가입시 도서 3권을 7일간 대출해 드리겠습니다.
  • - 대여 종료일 이전에 연락 주시면 1회에 한하여 대여기간을 7일 연장해 드리겠습니다.
  • - 전자정보열람실내에 있는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매일 1회 점검을 실시하겠으며 PC의 경우 1일 1인 3시간 예약 및 DVD는 1일 1인 1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겠습니다.

12. 어린이집

  • - 삭 제<2014.04.14>

13. 문화셔틀버스

  • - 운행 전 차량의 청결관리 및 차량 자체점검을 통하여 운행에 차질이 없도록 차량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 - 차량의 안전운전(급출발, 급제동, 급정차) 실시와 도로 교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준법운행(정류장 안전 정차, 개문발차, 교통법규 위반)을 철저하게 지켜 운행하겠습니다.
  • - 지정된 장소와 시간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행하겠으며, 노선도 변경 또는 부득이하게 운행하지 못할 경우 사전에 예고하여 고객 편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프로그램별 이행 기준

1. 문화체육사업은 아래와 같이 운영하겠습니다.

  • - 청소년수련관 : 교육문화, 생활체육, 수영, 헬스프로그램, 청소년사업
  • - 문화체육센터 : 교육문화, 생활체육, 수영, 헬스프로그램
  • - 주민센터헬스장 : 헬스프로그램(용산2가동, 청파동, 용문동, 이촌동, 이태원동, 한남동, 한남제천, 서빙고동)

 

사업장

평일

토요일

일요일

비고

청소년수련관

06:00~22:00

08:00~18:00

09:00~18:00

공휴일, 2∙4주 일요일 휴관

문화체육센터

06:00~22:00

06:00~18:00

10:00~17:00

공휴일, 1∙3∙5주 일요일 휴관

주민센터헬스장

06:00~22:00

06:00~18:00

07:00~15:00

공휴일, 1∙3∙5주 일요일 휴관

  • - 고객의 문화활동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 대상별 운동처방 및 체지방분석을 통하여 단계별 지도를 진행하겠습니다.
  • - 매일 스트레칭 및 덤벨 체조 등의 수업을 통하여 고객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 자격을 갖춘 강사를 채용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수업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 매월 1회 이상 지도자 회의를 통하여 이론 및 실기 토의를 통하여 양질의 수업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문화컨텐츠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취미생활을 지원하겠습니다.

2. 주차사업은 아래와 같이 운영하겠습니다.

  • - 공영주차장 : 용산전자상가 5개소, 종합행정타운 부설주차장, 한남 유수지, 신창동, 이태원동, 한남동주차장
  • - 거주자우선주차제 : 행정동 16개동
  • - 견인차량보관소 : 61대 차량보관 가능

 

사업장

평 일

공휴일

급지

1회시간

(5분당)

비고

용산전자상가(5개소)

08:00~22:00 외 무료

2

2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종합행정타운 부설주차장

07:00~22:00(23:00 이후 폐쇄)

-

2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한남유수지주차장

연중무휴

2

2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신창동주차장

연중무휴

3

1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이태원동주차장

연중무휴

2

2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한남동주차장

연중무휴

2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거주자우선주차제

연중무휴

5

-

 

 

 

견인차량보관소

연중무휴

-

-

 

 

 

 

  • - 공영주차장 이용고객을 위하여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 상습적인 부정주차 구획에 대하여로 수시로 순찰·단속을 실시하여 주차 질서 확립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견인된 차량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견인료 및 보관료 납부시 신속하게 인도하겠습니다.
  • - 주차사업과 관련된 질의, 민원 등에 대해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 및 답변 드리겠습니다.

3. 공익사업은 아래와 같이 운영하겠습니다.

  • - 청파도서관 : 책 대여, 어르신 독서클럽, 초등 주말, 책사모 프로그램
  • - 장난감나라 : 장난감 대여, 구연동화 프로그램(청파도서관과 연계)
  • - 도로(물ㆍ분진)청소 : 차량 7대(대형살수 4대, 중형분진 1대, 소형살수 2대), 7구간 청소
  • - 문화셔틀버스 : 차량5대, 5개 노선 운행

 

사업장

평일

토요일

일요일

비고

청파도서관

09:00~21:00

09:00~17:00

공휴일, 매주 월요일 휴관

장난감나라

09:00~18:00

09:00~16:00

공휴일, 매주 화요일 휴관

도로(물·분진)청소

06:00~17:00

-

-

문화셔틀버스

08:00~17:00

-

 

 

 

  • -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책, 장난감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 - 도로청소를 통해 미세먼지를 저감시켜 쾌적한 도시환경에 앞장서겠습니다.
  • - 도로청소 시 지하수와 옥외 소화전을 사용하고, 날씨 및 도로별 차량통행량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 - 준법운행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안전운행을 하겠습니다.

4. 우편, Fax, 인터넷 민원 응대

  •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 가정 또는 직장에서 언제든지 공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공시내용

공시시기

공시내용

공시시기

고객만족도

수시공시

경영평가결과

수시공시

재무현황

정기공시(4월)

외부감사결과

수시공시

예산현황

정기공시(4월)

업무추진비

수시공시

경영목표및성과

정기공시(4월)

이사회

수시공시

  • - 당사 사정에 따라 공시 시기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민원실명제 이행을 위해 민원처리대장에 처리팀,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등을 명시하겠습니다.
  •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5. 고객님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 공단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니 잘못된 점을 지적해주시고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고객님 의견주시는 곳

             ㆍ인터넷홈페이지 : www.yong-san.or.kr
             ㆍ트위터 : twitter.com/yongsanfmc
             ㆍ블로그 : blog.naver.com/yongsanfmc
             ㆍ주 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69가길 2
             ㆍ전 화 : 02-749-5314~6
             ㆍ팩 스 : 02-749-5306

 

우리 공단 전 직원은 고객 여러분께서 요구하시는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 의견 제시 및 비밀 보장

1. 고객께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민원게시판을 상시 운영하겠습니다.

 

2. 시설별로 “고객의 소리” 엽서와 건의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접수하고, 접수 후 1주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3. 업무 담당자가 휴가, 외출 등으로 자리를 비웠을 경우 직무 대행자에게 철저히 인계하여 민원 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4. 저희 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개선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에 전화, 팩스, 우편, 인터넷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에 확인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분

팀명

연락처

전화

/

팩스

주차사업팀

(주차사업, 견인차량보관소)

TEL : 02)749-5314~6

FAX : 02)749-5306

체육공익사업팀

(헬스장, 장난감나라, 청파도서관,

도로(물ㆍ분진)청소, 문화셔틀버스)

청소년수련관

TEL : 02)749-0102,

0352~3

FAX : 02) 749-0223

문화체육센터

TEL : 02)707-2492

FAX : 02)707-2495

 

 

구분

팀명

연락처

우편

주차사업팀

(주차사업, 견인차량보관소)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69가길 2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체육공익사업팀

(헬스장, 장난감나라, 청파도서관,

도로(물ㆍ분진)청소, 문화셔틀버스)

문화체육센터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 350

청소년수련관

서울시 용산구 이촌로71길 24

인터넷

주차사업팀

(주차사업, 견인차량보관소)

www.yong-san.or.kr/ 객마당

체육공익사업팀

(헬스장, 장난감나라, 청파도서관,

도로(물ㆍ분진)청소, 문화셔틀버스)

청소년수련관

문화체육센터

 

5.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1. 업무처리가 미흡하거나 사무착오가 발생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정정하여 드리겠습니다.

 

2. 직원의 과실로 고객에게 인명 및 재산상의 피해를 입힌 경우 고객위주의 보상절차를 거쳐 정당한 범위 내에서 보상하고 담당직원을 주의ㆍ교육하도록 하겠습니다.

 

3. 안전시설물의 훼손, 파손으로 사고 위험요소가 있을 경우 즉시 현장보수 조치하고 정기적으로 시설물을 정비하겠습니다.

 

평가 및 사후 관리

1. 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 점검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2. 년 1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조사 후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3. 고객평가 결과 미흡한 사항에 대한 조치 계획을 결과발표 후 3개월 이내에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고객 협조 사항

1. 사업장 제반 시설물을 이용 하실 때에는 공공질서를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불편, 불친절한 사례 등 잘못된 점은 즉시 알려 주시면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3. 의견을 주실 때 처리 과정 및 결과 회신을 원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성명과 주소 및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업무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비윤리 행위이므로 깨끗한 풍토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5. 고객께서 보시기에 모범이 되며 칭찬해주고 싶은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부 칙 (2006.11.23)

(시행일) 이 규정은 공포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0.12.23)

(시행일) 이 규정은 공포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2.01.01)

(시행일) 이 규정은 공포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4.04.14)

(시행일) 이 규정은 공포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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