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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민의 행복한 삶을 만들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주는 공기업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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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우리 모두는 『고객행복 경영실현』 이라는 경영목표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공시설을 창조적이고 효율적으로 경영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하며 신속, 친절, 공정하게 고객의 의견을 처리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불친절한 사례나 불편을 끼친 경우 즉시 개선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사업장의 시설 장비 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고 안전하게 관리하여 이용고객을 가장 편안하게 모시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고 고객미소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CS 비전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매년 고객평가를 실시하여 문제점을 개선하고 결과를 사전에 공개하여 고객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이상과 같은 우리의 고객서비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울특별시용산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공통이행기준

고객맞이 기본자세
  • 밝은 미소로 먼저 공손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단정한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고객님, 회원님 또는 어르신 이라는 호칭을 사용하겠습니다.
방문고객 응대
  • 각 사무실 입구에 근무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조직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밝고 활기차게 인사하겠습니다.
  • 장애인이 방문하여 도움 요청 시 즉시 도와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옆 직원이 즉시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종료 시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전화응대
  • 전화는 벨소리 3 회 이내에 신속히 받아 “안녕하십니까?
         OOO팀 OOO입니다” 라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담당직원이 자리를 비워 전화 벨소리 3회 이후 받았을 경우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담당자를 바꿔 줄 경우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고 말씀드리고 15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 시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일(근무일) 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 종료 시 “더 궁금한 사항은 없으십니까?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정중한 끝인사로 마무리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는 소리를 듣고 1초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 민원 응대
  • 고객이 요청한 민원의 경우 단순반복 민원에 대해서는 즉시처리 통보, 내부검토(논의) 사항을 3일 이내 처리하여 그 결과를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주말, 공휴일 제외)
  • 민원의 성격상 처리기한이 3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분야별 이행 기준

구민회관
  • 삭제<2010.12.23>
공영주차장
  • 주차장 주변의 쓰레기 및 적치물 등을 신속히 처리하여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차장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주차요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이용안내 표지판을 배치하고 주차요금 징수 시 주차시간과 요금내역을 알려드리며 금액 확인 후 영수증을 즉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 할인(장애, 국가유공, 다자녀 등)과 관련하여 출차 시 해당 증명서를 제시하여 주시면 본인 확인 후 이용혜택을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하신 승객(장애인, 어르신 등)이 탑승하신 차량의 경우 입차시 주차관리 직원에게 말씀하여 주시면 승ㆍ하차 시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장애인 및 여성주차구획을 설치하고 우선 주차토록 관리함으로써 장애인과 여성고객들의 주차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헬스장
  •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헬스장 내 시설(탈의실, 샤워실 등)에 대한 청소를 1일 2회 이상 실시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을 유지하겠습니다.
  • 헬스장 운동용품(덤벨, 바벨 등) 의 정리정돈을 생활화하여 시설 이용시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 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이용 및 요금문의 시 친절하게 설명해드리겠으며 정해진 이용료 이외에 다른 명목으로 일체의 금품수수를 하지 않겠습니다.
테니스장
  • 삭 제<2010.12.23>
도로(물ㆍ분진) 청소
  • 청소차량의 청결관리 및 차량의 정기적인 정비를 통해 청소장비의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 청소차량으로 인하여 도로 교통에 방해가 되거나 보행자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안전운행과 안전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 관내 주요 도로 및 간선도로, 학교 운동장 및 서울시 클린보도 구간에 대하여 청소를 매일 1회 이상 실시하고 민원발생 구간에 대하여 즉각적인 청소를 실시하여 먼지 없고 깨끗한 거리를 만들겠습니다.
  • 환경개선은 물론 여름철 폭우, 동절기 폭설로 인한 각종 재난에 상시 대비하겠습니다.
청소년수련관
  •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들의 체력수준과 신체적 특성을 파악하여 수준별 운동처방과 체계적인 지도 관리로 운동능력을 향상하고 체력 증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지역 문화체육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그램 개설 전 무료 공개 수업을 실시하고 고객의 참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여가선용의 기회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청소년 활동지원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회원등록업무를 간소화하여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단 운영 프로그램은 지역신문을 통하여 월 1회 이상 홍보하고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매월 둘째 주는 강의계획서 및 시간표를 게시하여 프로그램 등록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장난감나라
  •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반납하신 장난감은 매번 살균 소독을 실시하여 청결과 위생을 유지하겠습니다.
  • 영ㆍ유아의 각 영역별 발달을 고려한 다양한 장난감확보에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 장난감 정리 및 발달 영역별 배열상태를 수시로 점검하여 원하는 장난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훼손 장난감은 수시로 보수하여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대여한 종료일 이전에 연락 주시면 1회에 한하여 대여기간을 1주일 연장해 드리겠습니다.
  • 장난감 비치 여부, 예약 및 반납예정일 등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거주자우선주차제
  • 부정주차 차량에 대한 단속 및 신고를 신속히 처리하여 고객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신속한 고지서 발송을 통해 이용요금 납부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주차구획선 신규 발굴로 주차불편 해소에 앞장서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구획에 대하여 수시로 클린파킹을 실시하여 쾌적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수시로 순찰 점검하여 주차구획의 훼손 및 불법적치물 등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 순찰반을 운영하여 지정구획 내 무단(부정)주차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주차장의 입금방법을 다양화(지로고지서,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결제 등)함으로써 고객의 입금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문화체육센터
  •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들의 체력수준과 신체적 특성을 파악하여 수준별 운동처방과 체계적인 지도 관리로 운동능력을 향상하고 체력 증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지역 문화체육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그램 개설 전 무료 공개 수업을 실시하고 고객의 참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회원등록업무를 간소화하여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단 운영 프로그램은 지역신문을 통하여 월1회 이상 홍보하고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매월 둘째 주는 강의계획서 및 시간표를 게시하여 프로그램 등록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견인차량보관소
  • 보관소 주변의 쓰레기 및 적치물 등을 신속히 처리하여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보관소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보관소에 입고된 차량에 대해 입고 즉시 소유주에게 SMS를 발송하여 차량보관 요금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견인된 차량의 도난 및 훼손을 방지하고 안전하게 보관ㆍ관리하기 위하여 시설 경비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 견인보관료 징수 시 견인료 및 보관료의 요금내역을 알려드리고, 받은 금액 확인 후 영수증을 즉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 견인차량의 이상발생, 이의제기 등 고객의 불편사항에 친절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이용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도서관(꿈나무·청파)
  •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도서관 내외 순찰을 실시하여 독서환경 저해요인을 개선하고 깨끗한 환경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 회원의 질의 및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사서를 고객 접점에 배치하여 고객 지향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양질의 정보제공을 위해 전문지식으로 자료 수집에 신중을 다하겠습니다.
  • 매월 추천도서를 게시하여 도서선정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회원 희망 자료는 수시로 심의하여 신속하게 비치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연속간행물은 최신호를 비치, 홈페이지는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서가정리 및 자료 배열 상태를 수시로 점검,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문화프로그램 및 행사 실시로 구민에게 문화경험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외대출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가입시 도서 3권, DVD 1점을 14일간 대출해 드리겠습니다.
  • 대출 종료일 이전에 연락 주시면 1회에 한하여 대출기간을 7일 연장해 드리겠습니다.
  • 자료실내에 있는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매일 1회 점검을 실시하겠으며 PC의 경우 1일 1인 3시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겠습니다.
꿈나무종합타운
  •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환경개선은 물론 여름철 폭우, 동절기 폭설로 인한 각종 재난에 상시 대비하겠습니다.
  •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 문화체육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여가선용의 기회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청소년 활동지원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청소년 스스로 생각하며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과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참여활동과 꿈과 끼를 개발하는 활동 등 청소년의 성장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회원등록업무를 간소화하여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운영 프로그램은 게시판 및 홈페이지 등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하겠습니다.
원효로다목적체육관
  •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 없이 이행 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정기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차장 주변의 쓰레기 및 적치물 등을 신속히 처리하여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용산 제주유스호스텔
  •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법정점검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법정방역을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2회 이상 순회 점검 청소로 청결을 유지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제주도 관광안내도를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업무를 간소화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구민과 청소년 등 이용 고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휴양ㆍ수련 시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어린이집
  • 삭 제<2014.04.14>
문화셔틀버스
  • 운행 전 차량의 청결관리 및 차량 자체점검을 통하여 운행에 차질이 없도록 차량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 차량의 안전운전(급출발, 급제동, 급정차) 실시와 도로 교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준법운행(정류장 안전 정차, 개문발차, 교통법규 위반)을 철저하게 지켜 운행하겠습니다.
  • 지정된 장소와 시간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행하겠으며, 노선도 변경 또는 부득이하게 운행하지 못할 경우 사전에 예고하여 고객 편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프로그램별 이행 기준

문화체육사업은 아래와 같이 운영하겠습니다.
  • 청소년수련관 : 교육문화, 생활체육, 수영, 헬스프로그램, 청소년사업
  • 문화체육센터 : 교육문화, 생활체육, 수영, 헬스프로그램
  • 주민센터헬스장 : 헬스프로그램(용산2가동, 청파동, 용문동, 이촌동, 이태원동, 한남동, 한남제천, 서빙고동)
  • 구청체력단련실: 헬스프로그램
  • 꿈나무종합타운 : 교육문화, 생활체육, 청소년사업
  • 원효로다목적체육관 : 생활체육
  • 용산 제주유스호스텔 : 청소년 활동 지도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 사업장 평일 토요일 일요일 비고
    청소년수련관 06:00~22:00 08:00~18:00 09:00~18:00 공휴일, 2∙4주 일요일 휴관
    문화체육센터 06:00~22:00 06:00~18:00 10:00~17:00 공휴일, 1∙3∙5주 일요일 휴관
    주민센터헬스장 06:00~22:00 06:00~18:00 07:00~15:00 공휴일 휴관
    (단, 주휴일은 일요일로 한다)
    구청체력단련실 06:00~22:00 06:00~18:00 - 공휴일 휴관
    (단, 주휴일은 일요일로 한다)
    꿈나무종합타운
    (청소년문화의집)
    08:00~22:00 09:00~18:00 09:00~18:00 공휴일 휴관
    (단, 일요일 제외)
    원효로다목적체육관 06:00~22:00 06:00~22:00 06:00~18:00 공휴일 (단, 일요일 제외),
    매주 월요일 휴관
    • 용산 제주유스호스텔 객실별 이용 요금
    면적 객실수 기준인원 이용요금
    비수기 준성수기 성수기
    일반 청소년 용산구민 일반 청소년 용산구민 일반 청소년 용산구민
    10평 12 2 60,000 54,000 30,000 69,000 62,000 34,000 78,000 70,000 39,000
    15평 6 2 70,000 63,000 35,000 80,000 72,000 40,000 91,000 81,000 45,000
    20평 20 4 80,000 72,000 40,000 92,000 82,000 46,000 104,000 93,000 52,000
    25평 6 4 100,000 90,000 50,000 115,000 103,000 57,000 130,000 117,000 65,000
    28평 1 6 120,000 108,000 60,000 138,000 124,000 69,000 156,000 140,000 78,000

    ※ 준성수기 : 봄ㆍ가을(4. 15. ~ 5. 31. , 10월), 금ㆍ토ㆍ공휴일 전일

    ※ 성수기 : 7. 15. ~ 8. 25.

  • 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화활동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대상별 운동처방 및 체지방분석을 통하여 단계별 지도를 진행하겠습니다.
  • 매일 스트레칭 및 덤벨 체조 등의 수업을 통하여 고객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자격을 갖춘 강사를 채용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수업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지도자 회의를 통하여 이론 및 실기 토의를 통하여 양질의 수업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문화컨텐츠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취미생활을 지원하겠습니다.
주차사업은 아래와 같이 운영하겠습니다.
  • 공영주차장 : 용산전자상가 5개소, 종합행정타운 부설주차장, 한남 유수지, 신창동, 이태원동, 한남동주차장
  • 거주자우선주차제 : 행정동 16개동
  • 견인차량보관소 : 43대 차량보관 가능
    사업장 평일 공휴일 급지 1회시간
    (5분당)
    비고
    용산전자상가
    (5개소)
    08:00~22:00 외 무료 2 2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종합행정타운
    부설주차장
    07:00~22:00
    (23:00 이후 폐쇄)
    - 2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한남유수지 주차장 연중무휴 3 1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신창동주차장 연중무휴 3 1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이태원동주차장 연중무휴 2 2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한남동주차장 연중무휴 2 250원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
    거주자 우선주차제 연중무휴 5 - -
    견인차량보관소 연중무휴 - - -
  • 공영주차장 이용고객을 위하여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상습적인 부정주차 구획에 대하여로 수시로 순찰·단속을 실시하여 주차 질서 확립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견인된 차량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견인료 및 보관료 납부시 신속하게 인도하겠습니다.
  • 주차사업과 관련된 질의, 민원 등에 대해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 및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공영주차장 설날·추석 연휴 무료개방을 통해 고객님의 귀향·귀성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명절 무료개방 가능 주차장 및 일시 별도 공지)
공익사업은 아래와 같이 운영하겠습니다.
  • 도서관(꿈나무·청파) : 책 대출, 독서진흥, 문화프로그램 운영
  • 장난감나라 : 장난감 대여
  • 도로(물·분진)청소 : 차량 9대(대형분진 6대, 대형살수 1대, 소형살수 2대), 주요간선도로 청소
  • 문화셔틀버스 : 차량 6대, 6개 노선 운행
    사업장 평일 토요일 일요일 비고
    도서관
    (꿈나무·청파)
    09:00~21:00 09:00~17:00 공휴일 (단,일요일 제외),
    매주 월요일 휴관
    장난감나라 09:00~21:00 09:00~17:00 공휴일 (단,일요일 제외),
    매주 월요일 휴관
    도로(물·분진)청소 06:00~17:00 - -
    문화셔틀버스 08:00~17:00 - -
  •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책, 장난감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도로청소를 통해 미세먼지를 저감시켜 쾌적한 도시환경에 앞장서겠습니다.
  • 도로청소 시 지하수와 옥외 소화전을 사용하고, 날씨 및 도로별 차량통행량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 준법운행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안전운행을 하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 민원 응대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가정 또는 직장에서 언제든지 공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공시내용 공시시기 공시내용 공시시기
    고객만족도 수시공시 경영평가결과 수시공시
    재무현황 정기공시(4월) 외부감사결과 수시공시
    예산현황 정기공시(4월) 업무추진비 수시공시
    경영목표및성과 정기공시(4월) 이사회 수시공시
  • 당사 사정에 따라 공시 시기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민원실명제 이행을 위해 민원처리대장에 처리팀,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등을 명시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 공단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니 잘못된 점을 지적해주시고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 의견주시는 곳
    • 인터넷홈페이지 : www.yong-san.or.kr
    • 트위터 : twitter.com/yongsanfmc
    • 블로그 : blog.naver.com/yongsanfmc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69가길 2
    • 전화 : 02-749-5314~6
    • 팩스 : 02-749-5306

우리 공단 전 직원은 고객 여러분께서 요구하시는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 의견 제시 및 비밀 보장

  • 고객께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민원게시판을 상시 운영하겠습니다.
  • 시설별로 “고객의 소리” 엽서와 건의함을 비치하여 고객의 의견을 접수하고, 접수 후 1주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휴가, 외출 등으로 자리를 비웠을 경우 직무 대행자에게 철저히 인계하여 민원 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 저희 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개선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에 전화, 팩스, 우편, 인터넷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에 확인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분 팀명 연락처
    전화/팩스 주차사업팀
    (주차사업, 견인차량보관소)
    TEL : 02)749-5314~6
    FAX : 02)749-5306
    체육공익사업팀
    (헬스장, 장난감나라, 청파도서관,
    도로(물ㆍ분진)청소, 문화셔틀버스)
    청소년수련관 TEL : 02)749-0102, 0352~3
    FAX : 02) 749-0223
    문화체육센터 TEL : 02)707-2492
    FAX : 02)707-2495
    우편 주차사업팀
    (주차사업, 견인차량보관소)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69가길 2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체육공익사업팀
    (헬스장, 장난감나라, 청파도서관,
    도로(물ㆍ분진)청소, 문화셔틀버스)
    문화체육센터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 350
    청소년수련관 서울시 용산구 이촌로71길 24
    인터넷 주차사업팀
    (주차사업, 견인차량보관소)
    www.yong-san.or.kr/
    고객마당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 업무처리가 미흡하거나 사무착오가 발생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정정하여 드리겠습니다.
  • 직원의 과실로 고객에게 인명 및 재산상의 피해를 입힌 경우 고객위주의 보상절차를 거쳐 정당한 범위 내에서 보상하고 담당직원을 주의ㆍ교육하도록 하겠습니다.
  • 안전시설물의 훼손, 파손으로 사고 위험요소가 있을 경우 즉시 현장보수 조치하고 정기적으로 시설물을 정비하겠습니다.

평가 및 사후 관리

  • 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 점검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년 1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조사 후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평가 결과 미흡한 사항에 대한 조치 계획을 결과발표 후 3개월 이내에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고객 협조 사항

  • 사업장 제반 시설물을 이용 하실 때에는 공공질서를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불편, 불친절한 사례 등 잘못된 점은 즉시 알려 주시면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의견을 주실 때 처리 과정 및 결과 회신을 원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성명과 주소 및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비윤리 행위이므로 깨끗한 풍토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시기에 모범이 되며 칭찬해주고 싶은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부 칙 (2006.11.23)

(시행일) 이 규정은 공포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0.12.23)

(시행일) 이 규정은 공포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2.01.01)

(시행일) 이 규정은 공포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14.04.14)

(시행일) 이 규정은 공포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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