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민의 행복한 삶을 만들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주는 공기업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 함께합니다.

  • HOME
  • 고객마당
  • 이사장에게바란다

이사장에게바란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수영프로그램 환불

게시글정보
작성자 : 이** 작성일 : 2020-02-04

안녕하세요  환불 규정 관련하여 납득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글로 남깁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수영 클래스 환불요청 했습니다.

3일 저녁시간부터 클래스 진행이라

전화로 문의드리니 남자직원분이 온라인으로는 환불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방문해 주셔야 하고 바이러스로 인한 건이면 다 환불해드립니다

답변 주셔서 그날 오전에 환불하러 방문하였고

데스크에 있는 여 직원분이 100% 환불 처리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그날 오후 다른 여자직원분이 전화를 주시더니 1~3일 까지 금액이 차감되어 환불된다고 답변 주셨습니다.

강좌시작도 안했는데 왜 3일자까지 차감이 되냐고 물으니 규정이 그렇다 하시며  3일날도 어차피 차감이 되니 샤워라도 하러 오시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른 시설은 자체 휴강하는 곳도 많고 제가 환불요청 사유가 코로나 바이러스가 걱정이 되어 환불 요청한건데  그런 답변이 적절한건지?

첫번째 전화로 안내를 한번 받고 두번째 현장에서도 전액 환불을 받았는데 세번째에 전화로 환불 규정을 변경한 이유가 무엇인지?  

주말은 운영이 안되는데 주말에 환불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지? 저로써는 시작도 안한 강좌에 대해 차감 후 환불이란 변경 사항을 이해하기 힘듭니다.답변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양선옥
처리상태
답변완료
작성일
2020-02-05
답글내용
먼저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환불 과정 중 매끄럽지 못한 처리로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수련관 프로그램 환불에 대해 말씀드리면 ‘위약금 10%를 차감한 후 시작일 부터 환불 신청일 까지 시설 이용일로 기산한다‘로 되어 있고 여기서 시작일은 매달 1일로 계산합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하여 2월3일부터 별도의 조치시까지 기존 등록회원이 감염 우려로 환불 요청 시, 위약금 차감 없이 사용일수를 제외한 후 환불하라는 공단 방침을 구두로 전달 받은 접수직원의 착오로 사용일수까지 포함하여 전액환불을 하였습니다. 정확한 방침에 따라 회원의 환불 금액을 정정 후 처리하고자 연락드렸고 이 과정에서 잘못된 환불 처리에 대한 고객에게 드리는 최대한의 보상이라고 판단한 샤워등의 제안 또한 바이러스 감염 우려가 원인인 환불건에 대한 적절치 못한 처리였음을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또한 안내 접수처 주말 운영은 재등록기간(17일~말일)중 토요일에만 운영하고 있어 운영하지 않는 주말에는 환불신청이 되지 않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환불 처리 시 혼란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정확한 업무 처리로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작 성 일 : 2020. 2. 5.
담당부서 : 용산청소년 수련관
담 당 자 : 양 선 옥

QUICK MENU